"저자 : 이용준
저자 이용준은 대진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심의위원, 한국출판학회 이사,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영상미디어문화콘텐츠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출판학회 총무이사, 한국전자출판협회 감사, Center for Publishing of Stirling University의 Visiting Researcher를 역임했다. 저서 및 연구논문으로 「전자책 빅뱅」(2010, 공저), 「국민독서의 해 추진방안 연구」(2011), 「한국전자책 시장에 대한 수용자 인식 연구」(2010), 「전자책 활성화를 위한 수용자 조사연구」(2010), 「한국출판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진흥방안연구」(2009), 「출판ㆍ잡지 콘텐츠의 본문 검색에 대한 연구」(2008), 「전자출판산업 활성화방안 연구」(2007), 「잡지콘텐츠의 디지털 활용방안 연구」(2007), 「한국잡지산업의 현황과 성장구조모델에 대한 연구」(2006), 「e-Book 콘텐츠의 수익구조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2005), 「한국잡지산업의 구조적 특성에 대한 조사연구」(2004) 등의 논문과 역서로 「온라인 저널리즘」(2003) 등이 있다. 문화체육부장관상(2008), 한국잡지언론상(2007) 등을 수상했으며,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출판포럼 위원장,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출판산업 활성화 정책연구TFT 간사, 2009 출판문화포럼 위원으로 참여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잡지산업진흥 5개년계획(2011. 4. 발표)과 전자출판산업진흥 5개년계획(2010. 4. 발표)의 수립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였다.
저자 : 김원제
저자 김원제는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언론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언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주)유플러스연구소 대표연구원(연구소장), 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부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문화콘텐츠기술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저서로 「스마트 미디어 콘텐츠 인사이트」(2011, 공저), 「전자책 빅뱅」(2010, 공저), 「콘텐츠 실크로드 미디어 오디세이」(2009, 문화관광부 우수교양도서), 「감성펀치」(2008, 공저), 「리스크 커뮤니케이션과 위기관리 전략」(2008, 공저), 「디지털미디어 길라잡이」(2007, 공저), 「퓨전테크 그리고 퓨전비즈」(2007, 문화관광부 교양도서), 「대한민국은 지금 체험지향사회」(2006, 공저), 「스포츠코리아」(2006), 「문화콘텐츠 블루오션」(2005, 공저), 「미디어스포츠 사회학」(2005), 「유비쿼터스사회와 방송」(2005, 공저) 등이 있다. 과학기술부장관상(2004), 문화관광부장관상(2005),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표창(2009) 등을 수상했다.
저자 : 정세일
저자 정세일은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언론학 석사ㆍ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주)유플러스연구소 연구전문위원으로 재직 중이며, 여러 대학에서 매스커뮤니케이션 관련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저서로 「스마트 미디어 콘텐츠 인사이트」(2011, 공저), 「감성펀치」(2008, 공저)가 있으며, 주요 논문으로 「문화콘텐츠산업의 성과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MP3의 도입에 따른 한국음반산업의 구조변화에 관한 연구」, 「해외 미디어기업의 ‘현지화’전략에 관한 연구」, 「과학기술의 위험인지와 위험태도에 관한 연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