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0 0 0 0 27 0 10년전 0

글로벌 그린마켓 승자의 길

지금 대한민국은 녹색으로 뜨겁다! 곳곳에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치가 내걸리고 있다. 이명박 정부가 지난 해 ‘저탄소 녹색성장’을 국가 비전의 중심축으로 정한 이후, ‘녹색성장’의 틀은 나날이 단단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녹색혁명’ 또한 총론에서 개론으로 들어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이루어냈다. ‘녹색기술 완수’를 위한 국력이 한데 모인 가운데, 대한민국의 녹색성장은 한국의 그린 뉴딜을 넘어 글로벌 그린 뉴딜로 그 범위가 확대되는 중이다. 관련기업들도 예외는 아니다. 범국가적 정책에 힘입어 그린 테크놀로지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땀 흘리고 있다. 그러나 고비는 저 너머에 산재해 있다. 가장 큰 문제는 한국시장에서 멈추어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좁은 내수시장만으로는 분명 한계가 있다. 세계 최..
지금 대한민국은 녹색으로 뜨겁다!

곳곳에 ‘저탄소 녹색성장’의 기치가 내걸리고 있다. 이명박 정부가 지난 해 ‘저탄소 녹색성장’을 국가 비전의 중심축으로 정한 이후, ‘녹색성장’의 틀은 나날이 단단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녹색혁명’ 또한 총론에서 개론으로 들어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이루어냈다.

‘녹색기술 완수’를 위한 국력이 한데 모인 가운데, 대한민국의 녹색성장은 한국의 그린 뉴딜을 넘어 글로벌 그린 뉴딜로 그 범위가 확대되는 중이다. 관련기업들도 예외는 아니다. 범국가적 정책에 힘입어 그린 테크놀로지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땀 흘리고 있다. 그러나 고비는 저 너머에 산재해 있다. 가장 큰 문제는 한국시장에서 멈추어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좁은 내수시장만으로는 분명 한계가 있다.

세계 최고의 경제, 그린으로 이룩하라
전 세계가 요구하는 그린 테크놀로지는 단기간에 완성되지 않는다. 또한 글로벌 그린 마켓 공략은 우리의 생각처럼 쉬이 되는 일이 아니다. 이 책은 좁은 한국 땅에서 아귀다툼을 벌일 것이 아니라, 글로벌 그린 마켓이 요구하는 수준의 그린 테크놀로지를 충분히 발전시켜 세계시장에서 제일이 되라고 독려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녹색기술의 완수가 우선시되어야 할 것이다. 국제 경쟁이 극에 달한 그린 뉴딜 마켓에서 한국 브랜드를 달고 진정한 승자가 되는 것이 우리가 추구해야 할 최우선 과제인 것이다.

녹색의 무한한 가능성에 주목하는 저자는 이 시대가 원하는 진정한 글로벌 그린 마케터로서 대한민국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먼저 글로벌 그린 마켓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글로벌 그린 마켓에서 승자가 되는 길을 제시한다. 또한 글로벌 그린 마켓에 부는 다섯 가지 새로운 바람을 소개하고, 녹색성장산업의 글로벌 승자로 평가받는 7개 기업을 들여다본다. 현재 이명박 정부가 지향하는 녹색성장산업에 힘이 되어 줄 전략 역시 다루었다.

그린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은 일회성이 아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하고, 지속적으로 추구해야 갈 하나의 패러다임이다. 시대의 흐름을 일찍이 감지하는 데 이 책은 좋은 길라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제5의 물결, 녹색혁명은 이미 시작되었다. 거스를 수 없는 녹색 바람은 경제, 나아가 직접적인 부의 창출로 이어진다. 새로운 비즈니스를 알고 준비하는 자만이 그러한 부에 한 걸음 다가선다. 기업과 개인 모두가 녹색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저자 : 임은모
녹색 관련 미래 콘텐츠의 지속적인 발전을 꾀하는 저자는 한국문화콘텐츠학회의 부회장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가운데 녹색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했다. 녹색성장과 녹색비즈니스, 녹색이코노미 등 시대의 흐름이 녹색을 향하고 있음을 일찍이 감지하고 이 시대가 원하는 진정한 글로벌 그린 마케터로서 대한민국 녹색성장의 방향을 제시한다.
현재 한세대학교 광고홍보학과의 겸임교수로서 강의는 물론 ‘Al Ahmed Green Forum 공동대표’, ‘한일 마케팅포럼 기획위원’이자 광고평론가로 활동 중이다. 녹색 콘텐츠에 관한 다양한 강연으로 대중에게 한 발짝 다가가는 저자는 ‘녹색’이 논의와 소통의 장으로 나와 기업의 비즈니스를 촉진시키고, 개인 삶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하나의 원동력이 되길 고대한다. 특히 저자는 최근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을 비롯한 GCC(걸프협력위원회) 6개국을 특화해서 중동지역 녹색성장산업에 관한 시장조사와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저서로는 <아부다비의 힘><탄소제로도시 마스다르의 도전><문화콘텐츠 비즈니스론> 등 다수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